충남교육청, 2025학년도 충남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확정 공고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5학년도 충남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확정 공고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당뇨 학생 지원 위해 제1형 당뇨 우선배정 신설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 반영한 고입전형 계획 발표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전경
충남교육청전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남의 교육환경 변화와 사회적 배려 대상에 대한 정책을 반영하고, 개정된 초·중등 교육법과 관련 법규를 적용한 ‘2025학년도 충청남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확정 공고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제1형 당뇨 우선배정’은 전국 최초로 2025학년도 천안과 아산지역 교육감전형에서 실시되는 고입전형 방법으로, 소아 당뇨로 고통받고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한 전형 방법이다.

또한 ▲자사고, 외국어고의 사회통합전형 충원 방법 변경 ▲지역 배제배정 아산시 둔포면 적용 ▲외국인 유학생 전형 신설 ▲봉사활동 시간 20시간 확대 적용 등 새롭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반영하였다.

이외에도 교육감전형 아산학군에 아산충무고등학교가 개교(2025. 3 .1.)됨에 따라 학교 선택 폭이 넓어져 학생들의 안정적인 고등학교 진학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학생 선발은 전기와 후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전기에는 외국어고를 제외한 특수목적고, 특성화고, 일반고(특성화학과) 입학전형이 실시되고 ▲후기에는 일반고, 외국어고, 자율형 사립고의 입학전형이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