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4 마이스크루(MICE Crew)’ 참가자 모집
상태바
대전관광공사, ‘2024 마이스크루(MICE Crew)’ 참가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E·관광 전문인력 양성과 인턴십 제공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4월 8일(월)부터 4월 19일(금)까지 대전 MICE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2024 대전관광공사 마이스크루(MICE Crew)’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이스크루(MICE Crew)’는 공사가 대전 MICE 아카데미, MICE 서포터즈, 관광 서포터즈를 통합해 작년부터 새롭게 운영해 온 것으로 올해로 2기를 맞는다.

마이스크루 참가자는 다음달 3일(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5월~8월) MICE 전문교육과 대전의 MICE·관광 인프라, 국제회의, 축제, 전시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는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한다.

참가자들은 국제회의 개최를 위한 대전 유니크베뉴 발굴, 대전 사이언스 국제회의 복합지구 사업 활성화 전략 도모, 대전컨벤션센터 시설 및 서비스 관련 참가자 만족도 제고 방안 모색 등 팀별 과제 수행을 통해 신규 컨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공사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MICE·관광 전문가를 통한 온·오프라인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받고, 매월 서포터즈 활동비 지급, 팀과제 우수팀 상금 지급, 우수 수료자 대상 인턴십 기회 제공, 고유채널을 통한 취업정보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한국MICE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영마이스 앰배서더 총회’에도 참가해 MICE·관광 산업의 트렌드 등에 대한 전문교육을 수강하고, 각 지역의 MICE 서포터즈와 네트워킹 활성화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마이스크루(MICE Crew)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의 MICE·관광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과 대전 MICE 산업 활성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MICE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을 통해 MICE 업계 일자리 선순환 구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