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초등특수교육과·중등특수교육과, 진로개발 및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건양대 초등특수교육과·중등특수교육과, 진로개발 및 역량강화 워크숍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가 11일과 12일 이틀간 건양대 서천수련관에서 ‘2024학년도 예비특수교사 진로개발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열린 이번 워크숍은 건양대 초등특수교육과와 중등특수교육과 1~3학년 재학생과 학교 교수 전원이 참여했다.

합동워크숍에서 미래 진로개발을 위해 함께 토의하는 학생들의 모습
합동워크숍에서 미래 진로개발을 위해 함께 토의하는 학생들의 모습

이번 워크숍에서 진행된 진로 커리어 네비게이션 특강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이해, 전공에 대한 심층 탐색, 목표 직업 찾기, 학년 목표 전략을 수립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며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워크숍에 참가한 중등특수교육과 3학년 구민석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특수교육 분야에 대해 폭넓게 생각해보는 동시에 나의 진로를 명확히 설정하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고 초등특수교육과 3학년 최시우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우들과 같이 활동하고 진로실현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 결과 취업에 대한 막연합이 자신감으로 바뀔 수 있었다”고 말했다.

건양대 초등특수교육과 이필상 학과장은 "건양대 초등특수교육과와 중등특수교육과 두 학과는 이번 워크숍 뿐만 아니라 장애학생을 위한 새싹이캠프 등 학과활동 공동 개최를 확대해 나가며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