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초, ‘봄날의 둘레길에서 싱그러운 건강 걷기’
상태바
위례초, ‘봄날의 둘레길에서 싱그러운 건강 걷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위례초등학교(교장 김성종) 1~4학년은 4월 12일(금) 봄꽃 향기를 맡으며 천호지 둘레길에서 건강 걷기를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소풍을 나온 듯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학교를 출발했다.

천호지에 도착하자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며 건강한 산책을 위한 준비운동을 했다. 손을 잡고 친구들과 걸으며 노래를 흥얼거리고 봄꽃과 나무들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리와 물고기 등을 관찰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었다. 건강 걷기를 마친 학생들은 바로 실내동물원을 방문했다.

입구에서 맞이해주는 앵무새를 보고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은 커져만 갔다. 파충류와 포유류를 체험하며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었다. 특히 동물들의 각기 다른 특징과 작은 움직임에 매료되어 신기해했다.

3D체험 트릭아트존에서는 실감 나는 표정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는 이들까지 웃음 꽃이 피어나게 했다.

또한, 실내 열차를 타보고 실내놀이터에서 맘껏 뛰어 놀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학년 김○○학생은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재밌었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4학년 이○○학생은“둘레길을 걸으면서 웃고 떠들며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다양한 동물들과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봄꽃 향기와 함께하는 건강 걷기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친구들과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