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 개최
상태바
천안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4월 12일(금)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다양한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위한 2024년 천안지역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재정설명회는 충남도의원, 천안시의장, 학생,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주민참여예산위원, 교직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의 교육공동체가 참석했다.

교육재정설명회는 ▲2024 충남교육청 교육정책의 이해 ▲천안교육지원청 주요업무 및 중점(특색)사업 안내 ▲2024년 충남교육재정 운용 방향과 예산편성 현황 ▲ 2023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결과 및 2024년 학생 ․ 학부모․ 주민참여예산제도 안내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정책사업의 이해와 함께 충남 교육재정 운용의 건전성 도모와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으로 주민참여예산제의 활성화 및 학생‧학부모‧주민의 교육재정 수요 충족을 통한 충남의 교육력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설명회 이후 주민참여예산편성 의견서를 통하여 다양한 의견 수렴 및 면밀한 검토를 거쳐 2025년도 예산에 수요자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재정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도 교육장은 변화하는 미래교육을 위해 교육현장과 지역환경에 맞는 예산편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면서,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바탕을 두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으며, “다양한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충남교육청과 천안교육지원청의 주요 정책사업을 이해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재정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민주적인 교육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