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반찬나눔 ‘자봉이네 반찬’ 펼쳐
상태바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반찬나눔 ‘자봉이네 반찬’ 펼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반찬나눔 기사
사랑나눔봉사단 청소년반찬나눔 기사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옥숙)는 2024년 1+3사랑나눔봉사단 운영으로 청소년 반찬나눔 ‘자봉이네 반찬’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관내 결식 우려가 있는 편부·조손가정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반찬을 나누는 활동으로, 2020년 급식을 대신 할 반찬나눔 사업을 시작으로 계속되고 있다.

읍·면자원봉사거점캠프 및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서천군가족센터를 중심으로 마을별, 기관별 실질적으로 영양 결핍에 우려가 있는 아동·청소년 가정을 살펴 대상자를 선정했다.

지난 2일, 시초면민의 집에서 시초면의 도움을 받아 서천군여성자원봉사회(회장 이명자) 자원봉사자 연계로 1차 활동이 시작되었다. 자원봉사자들은 청소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고기 반찬(제육볶음)과 카레를 조리해 반찬을 준비하고, 거점캠프 상담가와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서천군가족센터는 관내 아동·청소년 58가정으로 전달했다.

백옥숙 센터장은 ‘2024년도 우리 지역 아동·청소년에게 건강한 식사 지원을 위하여 지속적인 반찬나눔을 펼칠 예정이다.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 거점캠프 및 유관 기관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관내 결식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자봉이네 반찬’ 사업은 시초면민의 집에서 조리 공간을 지원받았으며, 월 1회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