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립중앙도서관, 충청남도 우수도서관 선정
상태바
당진시립중앙도서관, 충청남도 우수도서관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립중앙도서관 우수함 다시 한번 인정받아

[당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진2) 우수도서관 시상 사진(2)왼쪽 첫번째 도서관장 구본휘
우수도서관 시상 사진, 구본휘 도서관장(맨 왼쪽)

당진시립중앙도서관(관장 구본휘)은 12일 ‘충청남도 시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충청남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당진시립중앙도서관은 2023년에 와글와글 시끌벅적 말하는 도서관 조성, 1읍면 1작은도서관 조성으로 소통과 즐거움을 매개하는 시민의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2024년 충청남도 시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는 충청남도 내 총 41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예산 △장서 △사서 △공간 △서비스 △협력 △운영계획 7개 항목 내 12개 평가 지표에 따라 전년도 실적을 종합 평가해 우수도서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지난 12일 충남도서관에서 구본휘 관장이 2024 충남도 시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고 있다.

한편, 당진시립중앙도서관은 2018년 제50회 한국도서관상을 수상, 2019년에는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 우수기관 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이번 충청남도 시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구본휘 시립도서관장은 “당진시민이 함께해준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2024년에도 당진시의 특색을 반영한 도서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사회 내 꼭 필요한, 일상이 되는 공공도서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