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육과정 내실화 배움자리 실시
상태바
부여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육과정 내실화 배움자리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지난 12일 부여군 공·사립 유치원 교원 전체를 대상으로 유아의 놀이를 통한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기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내실화 배움자리와 2024 부여군 유아교육 협의회 구성을 실시했다.

이 날 배움자리는 문학, 국악, 자연탐구가 융합된 5차시 구성의 교육과정 운영의 실례를 실제 체험을 통한 진행되었다. 유아 교육과정 5개 영역인 ▲신체운동·건강▲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의 고른 성장을 고민하며 예술과 전통의 고장인 부여의 지역화를 고려한 융합적인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것은 교사가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역량 중에 하나이다. 

부여교육지원청은 부여군 유치원 교원들의 교육과정 내실화 역량 제고를 지원하기 위하여 년 3회이상 배움자리를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2부에서는 2024 부여군 유아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유아교육협의회를 구성하여 국립부여박물관과 공동주관하는 유·초 이음 유아교육한마당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시간이 이어졌다.

김영배 교육장은 "소규모 공동교육과정의 활성화와 유초이음 유아교육한마당 운영과 같은 특색있고 지역성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의 기반이 될 부여 유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