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대전관광공사,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12월까지 2회에 걸쳐 청년 관광인재 채용 1인당 최대 750만 원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오는 4월 24일(수)까지 한국관광공사, 대전시, 세종시와 협업하여 대전․세종 관광기업과 지역 내 우수 관광인재를 연결, 지원하는 '2024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세종 관광 일자리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에게는 관광 일자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건비 부담을 경감시켜 주는 사업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2회에 걸쳐 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면접 매칭을 통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해당하는 대전․세종 내 관광기업’또는 ‘관광과 관련된 아이템으로 대전․세종 내 개인/법인 사업자가 등록된 기업’으로 선정 기업과 청년 구직자들과의 면접 매칭을 통해 채용이 확정된 기업당 1명의 인건비 지원과 함께 각종 교육 및 행사 참여기회도 제공한다.

공사는 이번 1차 모집으로 10명을 3개월간 지원하고, 2차 모집은 9월에 별도로 개최되는 일자리 박람회에서 현장 채용하여 2개월간 지원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공사는 지난 3년간 47명의 청년 일자리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22명을 추가 지원하여 지역 청년의 구직난과 관광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관광인재 양성과 관광기업 경쟁력 강화 기능에 중점을 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관광공사(http://www.djto.kr),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http://daejeonsejong.tourbiz.or.kr)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또는 담당자(042-250-146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