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교문화진흥원, 한유진 2024 전시연계 초등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국유교문화진흥원, 한유진 2024 전시연계 초등프로그램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는 것’과 ‘보이는 것’의 이야기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유진 이음마루에서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시작 하는 학생들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이하 한유진, 원장 정재근)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2024년 기획전시<당신은 어떻게 보여지길 원하는가 How do you Like to be SEEN>의 전시연계프로그램<동몽들과 함께 놀기>로 초등학생 대상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K-유교를 대표하는 충청 선비들의 삶을 도전·창조·용기·소통의 네 가지 관점으로 학생들에게 제시했다. 또한, 전시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보이는 것’과 ‘보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인성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번째 수업이 열렸던 지난 4월 17일, 충남 논산시 노성초등학교 학생들이 한유진을 방문해 ‘선비의 서재’인 사랑방에서 선비를 이해하며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한유진 이음마루에서 기념촬영을하는 노성초등하교 아이들

이후 학생들은 전시 속 선비들의 삶을 공감하며, 그들을 네 가지 시선으로 탐구할 수 있는 활동지를 풀었다. 마지막으로, 내가 본 과거의 선비와 현대의 선비가 될 자기 모습을 떠올리며, ‘내가 본 나와 네가 본 나’에 대해 생각을 나눴다.

한유진 정재근 원장은 “학생들이 우리 고장 충청의 선비가 바라본 삶의 관점을 되새기며 미래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유진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창의적인 시선으로 K-유교를 배울수있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다.”고 말했다.

동몽들과 함께 놀기는 올해 12월까지 운영 예정이며, 현재 초등프로그램은 17회로 접수가 완료되었고, 중등 프로그램은 추가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유진 공식 홈페이지(www.ikcc.or.kr)를 참고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 유선 문의(☎041-981-992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