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양어린이날큰잔치 개최 “잘한다 잘한다 자란다”
상태바
2024 청양어린이날큰잔치 개최 “잘한다 잘한다 자란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0시부터 청양중, 고등학교에서 “청양어린이날 큰잔치(잘한다 잘한다 자란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양군이 후원하고 청양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이태재)가 주관해 내일의 주역으로 자라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어린이는 물론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잔치의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포스터2024 청양어린이날큰잔치 개최
포스터2024 청양어린이날큰잔치 개최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케이팝댄스와 대북 공연과 함께 놀이마당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레이저 서바이벌과 승마체험을 통해 다채로운 놀이마당을 경험할 수 있고, 마술공연, 버블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까지 이어진다.

체험마당에서는 ▲먹거리체험(우리 쌀로 만드는 소떡소떡만들기) ▲사진체험(사진맛집,인생네컷) ▲안전체험(심폐소생술,사전지문등록 등)▲친환경체험(재생에너지 체험, 제로웨이스트 실천체험, 폐파레트 자재 이용생활용품만들기 등) ▲그 외체험 AI체험,페이스페인팅 등) 30여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올해는 특히,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실천문화조성을 위해 탄소중립실천의 중요성을 고취시키는 행사취지가 프로그램에 녹아있다. 이외에도 행사 안전 보험 가입, 행사장 내 응급의료소 설치와 구급차 운영, 자원봉사자 100여명을 배치하는 등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단순하게 즐기는 행사를 넘어 다회용 컵 사용을 하고, 현수막 대신 QR코드 배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점심제공 등 친환경 실천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어린이 한명 한명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