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 지역혁신플랫폼, 1차 DSC 지역리빙랩 지원사업 협약식
상태바
DSC 지역혁신플랫폼, 1차 DSC 지역리빙랩 지원사업 협약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맞춤 과제, RISE 체계 관련 총 7개 과제 선정
주민, 혁신기관, 기업 등 혁신 주체들과 지역 현안 해결 앞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가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 ‘2024 1차 DSC 지역리빙랩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DSC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는 5월 23일 오후 4시, 충남대 산학연교육연구관에서 DSC 리빙랩 지원사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DSC 지역리빙랩 지원사업’은 지역주민, 혁신기관, 기업, 공공기관 등으로 구성된 지역 주체들이 함께 문제 발굴부터 해결까지 지역 혁신과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지역 맞춤형 문제 해결 사업이다.

DSC지역혁신플랫폼은 이번 리빙랩 지원사업에서 지역 맞춤 과제, RISE체계 등과 관련된 총 7개의 과제를 선정했으며, 약 4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참여자들에게 실증 실험 비용과 ‘사회혁신가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혁신센터 이주욱 센터장은 “올해 DSC 지역리빙랩 지원사업은 RISE 체계와 글로컬대학 사업을 대비하는 지역 의제를 발굴해 지자체의 비전과 전략에 연계하고자 한다”며, “지역문제해결 프로그램이 대학 간 교육 프로그램의 연계·협력을 넘어 혁신기관과 지자체의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다양한 지역 주체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