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수소충전소 구축 추진…사업자 수요조사
상태바
공주시, 수소충전소 구축 추진…사업자 수요조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시, 수소충전소 구축 추진…사업자 수요조사
공주시, 수소충전소 구축 추진…사업자 수요조사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공주의 첫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류 현상을 막고 시대적 흐름인 탄소 중립사회 건설을 위해 수소충전소 1개소를 구축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가 계획하고 있는 수소충전소는 승용차와 대형버스 충전이 가능한 ‘특수형’ 수소충전소로, 총사업비 60억원은 환경부가 실시하는 내년도 수소충전소 설치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 상반기 중 사업자 수요조사에 나설 계획으로, 사업자가 부지를 제공하면 공주시가 시설을 직접 구축한 뒤 사업자에게 운영을 맡길 예정이다.

사업자의 자격 요건은 관내에서 고압가스를 취급하거나 추후 운영이 가능해야 하며, 사업 용지 및 인접 구축 가능 용지의 합이 600㎡(약 180평) 이상소유하고 있거나 확보할 수 있는 자다.

시는 수소 산업 기반 문제로 운영상 적자가 불가피한 상황을 고려해 운영 적자 보전 계획도 검토하고 있다.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환경보호과(041-840-851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주지역에는 현재 43대의 수소 전기자동차가 운영 중으로 충전을 하기 위해 인근 세종, 대전 등에 있는 충전소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