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어린이감성체험장 세돌 맞이 행사 성료
상태바
계룡시, 어린이감성체험장 세돌 맞이 행사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5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1년 엄사면 도곡리 일원에 어린이 창의력 및 오감 개발 위해 건립
체험시설 확대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이용자 만족도 향상 노력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감성체험장 3주년 기념행사
감성체험장 3주년 기념행사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5일 어린이감성체험장(관장 송미선, 이하 감성체험장) 세돌맞이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감성체험장은 지난 2021년 엄사면 도곡리 일원에 어린이 창의력 개발과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건립됐으며, 폐교된 도곡초등학교 부지에 사업비 27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4265㎡, 건축면적 607㎡에 지상 1층 규모로 조성됐다. 

이날 세돌 맞이 행사는 이응우 시장과 김범규 시의회 의장과 의원, 이재운 충남도의원, 홍영기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관계자와 내빈,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왕대리락 풍물단 공연과 하나어린이집 어린이의 재롱잔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선언과 기념사에 이어 감사패 수여, 축사, 격려사 및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압화부채 만들기, 행복한 우리집 가훈쓰기, 전래놀이 레크레이션 체험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자극하는 특별한 놀이 프로그램을 준비해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와 학부모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응우 계룡시장
이응우 계룡시장

감성체험장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 초등학교(도곡초등학교)를 졸업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세대 이음 프로그램, 놀이마당 등 감동적이고 뜻깊은 공연을 마련해 행사 의미를 더했다. 

송미선 관장은 “내외 귀빈과 지역주민,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함께 감성체험장 개관 3주년 기념행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다”며 “감성체험장이 가족중심 문화공간 체험장이자 또 다른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체험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응우 시장은 “지난 21년 개관한 감성체험장이 지역을 대표하는 아동이용시설로 자리잡기까지 많은 노력을 해주신 송미선 관장님과 관계자 그리고 주민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체험공간 확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이용자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중부권을 대표하는 아동이용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룡시어린이감성체험장은 아동 창의력과 오감 개발 외에도 지역주민과 외부관광객을 대상으로 매월 지역의 명소 1곳을 선정·방문해 각 장소가 가지고 있는 역사적 배경 및 설화에 대해 알려주고 관광객이 직접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계룡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