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용보증재단 등 7개 기관, “임직원 청렴·윤리·인권 실천”
상태바
대전신용보증재단 등 7개 기관, “임직원 청렴·윤리·인권 실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9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7개 기관임직원이 함께 청렴 윤리 인권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사진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정상봉)이 국립대전숲체원 대강당에서 7개 공공기관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150여명이 청렴·윤리·인권 실천 선언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실천의지 표명을 위해 7개 기관장과 신규직원이 청렴·윤리·인권 실천 결의서를 서명·낭독하고, 참석한 직원들과 함께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청렴연수원의 지원을 받아 △청렴 특강 △청렴 판소리 공연 △청렴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 직원들의 큰 호응과 함께 청렴의식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신용보증재단 정상봉 이사장은 “대전 내 7개 공공기관이 상호 연대와 단결하여, 청렴·윤리·인권 의식 제고 및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선도적으로 활동한다는 것에 뜻깊은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청렴·윤리·인권 선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한빛네트워크」는 작년 한 해 동안 7개 공동사업으로 △실무협의 회의(총 8회) △기관장 합동 청렴 결의 서약 △청렴 및 인권·윤리 확산을 위한 비대면 합동 캠페인(이해충돌, 직장내 괴롭힘, 공공재정환수, 청탁금지, 공익신고, 직장내 성희롱 예방) △민간과 함께하는 합동 청렴 캠페인(대전 0시 축제 현장 홍보) △반부패 주간 합동 운영 △합동 청렴 윤리 경영 교육(316명) 등의 사업을 함께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