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직접 체험해요"
상태바
세종시,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직접 체험해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14일 보람종합복지센터…전시부터 체험·상담까지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3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 모습
2023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 모습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상이등급 판정자)를 대상으로 2024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보람종합복지센터 3층에서 열린다. 

전시회에서는 보급제품 체험과 상담은 물론 현장에서 보급지원 신청도 할 수 있다. 

전시 품목은 143종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72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터치모니터, 특수마우스 등 23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의사소통보조기기 등 48종이다. 

특히 13일에는 ‘점자도서관 가는 날’ 행사가 함께 진행돼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오케스트라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성문현 정보통계담당관은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를 통해 많은 장애인과 국가유공자(상이등급 판정자)가 직접 다양한 기기를 체험하고 사업에 참여하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급 지원을 통해 정보격차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신청서를 포함한 구비서류를 갖춰 시 정보통계담당관실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거나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http://www.at4u.or.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