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대전 동구청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상태바
대전지방보훈청.대전 동구청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대전 관내 구청사 주차장 중 최초 설치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대전 동구청(구청장 박희조)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1면을 설치해 6월 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은 일정 규모 이상의 주차장에 국가유공자가 우선적으로 주차할 수 있는 구역으로,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련 조례를제정‧설치 중에있고,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사진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사진

올해는 민간시설에서도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 관내 구청 중 최초로 동구청에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하였다.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를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과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심이 1년 365일 이어졌으면 좋겠다”라고 하였으며, 앞으로 관내 공영 주차장에도 더욱 확대하겠다고”고 덧붙였다.

대전 동구청 전경 사진
대전 동구청 전경 사진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지난 해 12월 관련 조례를 제정․시행 해주신 대전 동구청장님과 동구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의 확산을 통해 일상 속에서 살아 있는 모두의 보훈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에서는 지난해 대전광역시, 동구, 중구, 유성구, 올해는 서구에서도 관련 조례가 제정되었고, 대전정부청사, 대전시청, 한밭수목원, 보훈공원, 나라키움대전센터 등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인 대전복합터미널, 롯데백화점 대전점, KAIST, 목원대학교에도 설치되는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가 확산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