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
상태바
대전 서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후반기 의장

대전 서구의회는 20일 제282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했다.

지난 19일 의장 후보로 조규식 의원이, 부의장 후보로 정현서(국민의힘/가수원동, 도안동, 관저1·2동, 기성동)·최규(무소속/변동, 괴정동, 가장동, 내동)·오세길(국민의힘/변동, 괴정동, 가장동, 내동) 의원이 후보 등록을 마쳤으나. 20일 제3차 본회의가 시작되기 전 오세길 의원은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서구의회 의원 20명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의장 선거에서는 단독후보로 출마한 조규식 의원이 전체 의원으로부터 찬성표를 얻어 만장일치로 의장에 당선되었다.

후반기 부의장

이어 치러진 부의장 선거에서는 정현서 의원과 최규 의원이 후보자로 경합하였고, 13표를 얻은 정현서 의원이 7표를 얻은 최규 의원보다 6표가 앞서 부의장에 당선되었다.

의장으로 선출된 조규식 의원은 “후반기에는 구민을 위해 원만한 협치를 이루고 동료의원들이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포용적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구의회는 오는 7월 2일 행정자치·경제복지·도시건설위원장을 선출하고 7월 3일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는 것으로 제9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