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건강이 꽃피는 마을 수료식 개최
상태바
유성구, 건강이 꽃피는 마을 수료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4일 마을건강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 상반기‘건강이 꽃피는 마을’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해당 사업은 마을 단위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주도형 건강마을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유성구보건소 진잠건강나눔센터에서 진행됐다. 

구는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교육 ▲근력운동을 포함한 신체활동 ▲중독, 우울증, 치매관련 선별검사 등 정신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특히 음식 만들기와 전래놀이는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출석 및 과제를 성실히 수행한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프로그램 참여율을 높였으며, 기초 건강 및 체력 사전·사후 검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은 “혼자서는 하기 어려웠던 건강관리를 주민들과 함께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통해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이어나갈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주민여러분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마을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