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상태바
금산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 관리 및 응급상황 대처 등 설명

[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23일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질환 약물 복용자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일반 주민 등 73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보건소 한의학 공보의가 맡아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운동 및 식이요법과 함께 건강 위험요인이 많은 어르신들의 응급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뇌졸중(중풍), 심근경색증의 조기 증상과 대처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즉시 119에 신고해야 하는 것을 강조했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질환은 심뇌혈관질환뿐만 아니라 신장질환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측정이 중요하고 금연‧절주‧적절한 운동하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수칙 실천으로 통합적이고 적극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이외에도 보건소는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온열질환 대비 폭염대응 행동 요령과 예방 건강수칙도 안내했으며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 건강관리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고 만일 조기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119에 연락해 빠른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