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엔 영광 땅엔 평화' 가양제일교회 이병후목사
상태바
'하늘엔 영광 땅엔 평화' 가양제일교회 이병후목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08.12.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양제일교회' 1.1.3.3 비젼'선포합니다.
   
 

 

▲ 가양제일교회 이병후 담임목사
하늘에 영광 땅에는 평화로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지는 12월 25일 “성탄절”을 앞두고 대전동구가양2동에 위치한 가양제일교회를 방문하였다.

가양제일교회 이병후 담임목사는 “예수님이 양들을 위해 목숨을 버리면서 선한목자로 섬김의 삶을 살았듯이 성도를 하나님의 양으로 알고섬기면서 선한 목자로 섬김의 삶을 살아가는 것”을 목회철학으로 삼고 있는 신실한 목회자이시다.

가양제일교회는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가운데 겸손하고 사랑으로 하나 되어 하나님의 비전을 성취해가는 건강하고 참신한 교회로 도약, 성장 할 것으로 본다. <편집자주>

- 신앙을 갖게 되신 계기가 있으신지요?

중학교3학년 때였습니다. 동네친구 따라 갔던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일찍 은혜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 속에서 신앙생활을 하게 된 건 친구 덕분입니다.

- 회심은 언제 하셨나요?

은혜의 체험을 하고 정말 거듭 나게 된 시간은 고등학교 2학년 때입니다. 시골교회의 학생부 집회를 통해서 부름을 받았고요. 소명도 그때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알게 되었습니다.
▲ 설교를 듣고 있는 성도들 ⓒ PHOTO BY LEEJOONHEE
- 목사님이 되신 동기와 후회는 없으신지요?

신학교를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입학했습니다. 남들보다 목회를 일찍 시작한 편입니다. 부교역자 생활로 13년 정도, 담임목회로 15년 정도 했습니다.

긴 세월 동안 때때로 영적 침체기가 몇 번 온 적은 있습니다만, 그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저를 이끌어 주셨습니다. 지금까지도 가장 제가 잘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았을 때 바로 목회라고 생각이 듭니다.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가양제일교회에 부임할 수 있게 된 것에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설교중인 이병후목사
- 목사님의 평소 소신과 목회철학은 어떤 것인지요?

저는 하나님이 세우시려고 했던 교회를 생각합니다. 베드로사도에게 “내가 내 교회를 세우겠다.”라고 말씀을 하셨듯이 말입니다.

이 본질을 바탕으로 성경의 원리를 찾으려고 몸부림치며 하나님 말씀대로 목회하려고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교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교회성도들을 말씀 훈련과 성령이 이끄심으로 이끌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 가양제일교회 고창훈 원로목사
- 가양제일교회는 어떤 교회입니까?(연혁, 조직)

가양제일교회는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교회입니다. 가양제일교회는 사람을 세우는 교회입니다.

가양제일교회는 구도(레오날드 쿠드)선교사가 1958년 5월 10일에 대전시 가양동 28번지에 중도성서신학교 개교. 1975년 가양제일교회가 설립되어 현재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정통교단의 대전노회에 소속 되어있습니다.

섬기는 종으로 헌신하신 주님을 따라 고창훈 원로목사님과 12분의 장로, 부목사, 전도사, 권사님들, 온성도가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님의 특별하신 인도 속에서 말씀과 성령으로 하나 되어 피땀 어린 기도와 헌신, 충성을 다하는 교회이며 주님의 지상명령인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는 말씀에 순종하고 지역사회 고통과 아품을 함께하는 세상에서 제일 건강하고 제일 좋은 교회의 모델이 되게 하기 위하여 기도하는 교회입니다.


▲ 벽면에 교회의 비젼이 걸려있다.
- 가양제일교회의 비젼은 무엇인지요?

기본적인 것은 복음 전파입니다. 지역을 전도하고 사도행전적인 의미로 예루살렘에서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호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목표를 향해서 달려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10개의 교회를 개척하는 것, 100명의 선교사를 파송하고, 300개의 구역네트워크 구성, 출석성도 3000명, 이와 같은 비젼은 같은 생각과 같은 뜻으로 헌신할 수 있는 성도들이 있기에 가능할 것이라 믿습니다.
▲ 기도하고 있는 장로들
- 성탄절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성탄절(聖誕節) 또는 크리스마스(Christmas)의 의미는 기독교의 명절로서 예수의 탄생을 기리는 절기입니다. 성탄절기, 기독탄신일이라고도 하며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Christ)와 미사(Mass)가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현재는 종교적인 의미를 넘어 문화적인 행사로 발전하였고 성탄절은 부활절과 함께 가장 중요한 축제이자 교회력 절기인데, 전통적으로 교회에서는 성탄전 4주일을 대림절로 지키고있습니다. 이는 예수의 재림과 심판을 기다리며 그분의 탄생을 준비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 성탄절을 맞이하는 모두에게 인사말씀을?

예수님의 성탄을 맞이하는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축복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금년성탄의 기쁨을 소외된 곳 그늘진 곳에 있는 이들에게 아기 예수탄생의 기쁜 소식을 전하여 그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는 성탄절이 되시기를 기원하며 주님만이 이 어려운 때를 해결 할 수 있으신 분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 교회를 섬기는 분들
장로: 고융성,권경주,노길웅,김종남,김태원,이창희,권희천,이은행,정진규,임병화.
원로장로: 노영우,박종옥.
지교회전도사: 상광흥,우경국,우경묵.
부목사: 박병용. 교육목사: 이성환.
강도사: 홍창의. 전도사: 김철환.
성가대장: 이은행, 지휘: 이용익 피아노반주: 윤가현(1부), 방명아(제일),황정화.
오르간반주: 권희숙.

▲ 2층에서 본 교회당 모습
▲ 찬양하는 청년들
▲ 드럼과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 청년들
▲ 성가대 지휘자가 지휘하고 있다.
▲ 제일성가대

이병후 목사 <프로필>

백석대학교 기독신학 졸업
백석대학교 대학원
가양제일교회 담임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