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상태바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복지인을 위한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등 논의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br>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6일 시청 집현실에서 2024년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변경(안)에 대해 심의했다. 변경안에는 제3차 사회보장기본계획(′24~′28)을 반영한 환경, 문화, 의료 분야의 신규사업을 추가하는 등 공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내실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실무협의체 논의를 거쳐 상정된 ‘2024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힐링토크콘서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공주시장 최원철.
최원철 공주시장.

특히 매년 기념식과 함께 진행되어 온 복지박람회의 틀을 과감히 탈피해, ‘공주 복지인’ 모두 함께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표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도 공주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다양한 시책 발굴 및 지원에 힘으로 모으기로 하였으며, 공주시의 사회보장계획의 수립, 평가, 성과목표 달성 등을 위한 대표협의체 본연의 역할을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했다.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원철 시장은 “이제 협의의 복지에서 벗어나 환경, 문화, 의료 등 광의의 복지가 중요해졌다. 공주시 사회보장계획이 잘 수행 되도록 노력하여 공주시민의 삶의 질이 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