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간 정보 비교 「학교알리미」로 간편하게
상태바
학교간 정보 비교 「학교알리미」로 간편하게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0.01.2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알리미' 학교 간 비교검색기능 신설

대전동부교육청(교육장 김동규)은 학교정보공시 1주년을 맞아 '학교알리미(www.schoolinfo.go.kr)'홈페이지가 개편되고, 주요 지표에 대한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학교 간 비교검색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교알리미」는 지난해 12월1일부터 초․중․고․특수․각종학교 등 전국 11,300여 학교의 주요정보를 인터넷으로 공개하는 교육정보공시 대국민 서비스로 써 학교정보에 대한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함께 학교 현장에 맞는 적절한 지원으로 학교 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개편은 지금까지의 단순 현황 제공에서 탈피하여 22개 세부항목 39개 지표를 하나의 화면에서 국∙공∙사립, 지역별로 비교 분석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학교별 특색교육과정을 홍보할 수 있는 '우리학교 최고' 코너 및 개별학교 공시정보를 동시에 열람할 수 있는 'school report' 코너가 신설됐다.

동부교육청 전영석 총무과장은 "학교알리미를 통하여 학부모와 주민들에게 교과별 학업성취 사항을 비롯한 다양한 학교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전국의 학교를 동시에 비교검색 함으로써 학부모의 교육정책 참여와 교육연구자의 학술연구 지원 등으로 학교교육의 질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김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