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황톳길 나들이
상태바
대흥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황톳길 나들이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4.05.27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계족산 장동휴양림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황톳길 나들이 실시해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대흥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4일 가족과 함께 계족산 장동휴양림에서 황톳길 나들이 체험을 실시했다. 기념촬영 모습.
대흥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노은정)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4일 토요일 청소년과 가족 등 48명이 참여한 가운데 계족산 장동휴양림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황톳길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면서도 서로 바빠 대화가 부족한 가족들이 서로 대화의 시간을 갖고,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서로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해 진행됐다.

전문강사의 설명을 들으며 계족산 야생화를 감상하는 참가자들 모습.
전영진 강사(대전충남생태보전시민모임 대표)의 설명으로 계족산에 자생하고 있는 야생화와 나무, 물에 서식하는 각종 수생식물에 대해 관찰함으로서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운 것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재학습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또한 맨발로 계족산의 황톳길을 걸으면서 가족간 마음의 벽을 허물고 진솔하게 대화함으로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놀랍도록 색다른 황토의 느낌을 느껴보는 참가자들 모습.
아울러 자연속에서 도시락을 함께 먹고, 가족간 레크리에이션에 함께 하면서 가족간의 친밀도를 높였으며, 숲속음악회에 참여하면서 모두가 자연속에서 심신이 정화되는 진정한 힐링의 시간이 됐다고 참가자들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