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정보영재의 힘찬 비상 시작"
상태바
"대전 정보영재의 힘찬 비상 시작"
  • 뉴스밴드
  • 승인 2009.01.1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정보원, 2009년도 정보영재교육원 입학식 가져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서헌식)은 오늘 낮 12시 40분 합동강의실에서 2009년도 정보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갖는다.

이번 입학식에는 지난 해 12월, 4.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0명의 정보영재들과 학부모들이 참석, 서헌식 원장의 입학 허가에 이어, 정보영재 입학생 100명은 성실하게 정보영재교육에 참여하여 개인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선서로서 정보영재의 힘찬 다짐을 갖는다.

이번에 선발된 100명의 초?중 정보영재 학생들은 1, 2, 3 차에 걸친 판별검사를 통과한 IT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지닌 학생들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중에서 능력별 무학년제로 선발되어 정보초급, 정보중급, 정보고급, 로봇초급, 로봇고급 5개 과정으로 편성된 학급에서 1년간 정보관련 영재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겨울방학 중 집중교육과 주말영재교육을 실시하여 정보 리더로서의 자세, 프로그래밍 언어, 알고리즘, 로봇 프로그램 제작 등 컴퓨터 관련 기본교육에서 심화교육으로 구성된 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학교 교육과정과는 차별화된 교육으로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토론, 발표 및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대전교육정보원 서헌식 원장은 "정보영재의 첫 비상에 대한 격려와 함께,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하여 글로벌 시대의 영재 리더로서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