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시디자인 기본계획」 실무자 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전 도시디자인 기본계획」 실무자 설명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2.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대한 시, 사업소, 구, 공사․공단 실무의견 수렴

대전시는 그동안 여러 분야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해 온 도시디자인 사업에 대해서 통합 마스터플랜을 마련키로 하고 시, 구, 공사․공단의 실무의견 수렴을 위해 2010년 2월 19일(금요일) 시청 1층 청솔홀에서「대전 도시디자인 기본계획」 실무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충남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전 도시디자인 가이드라인 및 추진전략 프로젝트' 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연구에 참여한 지역대학 교수들의 주제발표와 설명 및 시, 구, 공사․공단 실무자들의 의견과 질의로 진행된다.

「대전광역시 도시디자인 기본계획」수립용역은 정부의 국정과제로 표방한 ‘디자인코리아’ 에 발맞춰 대전 도시디자인에 대한 미래비전과 가치, 추진방향 및 전략,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전시는 이번 실무자설명회 결과와 앞으로 개최될 시민공청회 등을 통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다음 2010년 7월까지「대전광역시 도시디자인 기본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도시디자인 가이드라인’ 시행을 통해 ‘디자인도시 대전’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