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실천으로 따뜻한 동부!!
상태바
나눔 실천으로 따뜻한 동부!!
  • 최진규 기자
  • 승인 2010.02.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관내 공익법인, 장학사업 및 학술연구 지원 활발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은 어려운 경기 침체기에도 소외되고 불우한 이웃과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동부 관내 공익법인(재단법인 19개, 사단법인 3개)의 아름답고 훈훈한 선행을 밝혔다.

이 법인들은 설립 당시 출연한 재산뿐만 아니라 꾸준한 기부활동으로 모아진 수익금으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술연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우수한 인재양성으로 사회에 공헌하고자 장학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인 법인들로 동부 관내 교육 환경이 윤택해 지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형편에 배움의 뜻을 펼치지 못한 저소득층 자녀에게는 교육격차를 해소 시킬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술 및 예체능 등 각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우수한 학생은 적극 발굴하여 양성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작년 한해 장학 사업으로 지급된 장학금이 무려 531,726,600원이었으며 올해는 더욱 활발한 사업 추진으로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 이상덕 과장은 "경기 침체로 인해 쌀쌀해진 날씨만큼이나 움츠러든 각박한 사회 속에서 법인들의 선행으로 동부 전체가 훈훈해졌다."라고 말했다./최진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