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모두 빼내고 837km나 주행했다
상태바
엔진오일 모두 빼내고 837km나 주행했다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0.03.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모리스오일, 대전서 당진-광주-진주-상주-청원-대전 9시간 성공

자동차 내에 들어 있는 엔진오일을 모두 빼내고 무려 837km나 달린 무오일 주행 진기록이 새로 수립됐다.

한국기록원(원장 김덕은)은 지난 18일 (주)모리스오일(대표 오세영)에서 생산 판매하는 디지털모리스오일이 자동차 내에 들어 있는 엔진오일을 모두 제거하고 대전을 출발해 당진-광주-진주-마산-대구-상주-청원-대전까지 총 837km 거리를 9시간동안 무오일 주행하는데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무오일 주행 837km 성공으로 디지털모리스오일은 지난해 11월 18일 자신들이 세운 276km 한국기네스기록을 불과 4개월만에 새로 갈아 치우게 됐다.

▲ 오세영 (주)모리스오일 대표(사진 가운데)가 무오일 주행 대한민국 최장거리인 837km 공식 인증서를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 왼쪽이 이영철 한국기록원 부원장, 오른쪽이 김덕은 한국기록원 원장.
이번 도전은 18일 오전 9시 기록주관 기관인 한국기록원 김덕은 원장을 비롯해 이영철 한국기록원 부원장, 기록검증팀, 취재진 및 인터넷방송 관계자 등이 참관한 가운데 자동차 내에 들어 있는 엔진오일을 제거하기 시작했다.

도전에 나선 차량인 1997년식 소나타3(주행거리 19만km)에서 15분정도 엔진오일을 제거한 후 차량내 엔진오일이 없음을 확인했고 한국기록원 김덕은 원장이 밀봉 확인 및 사인을 했다.  

이어 9시 40분 도전차량은 대전 비래동을 출발해 충남 당진-전북 군산-전남 순천-경남 마산-경북 대구 등 5개도를 순회하는 국토 한바퀴 무오일 주행 대장정에 돌입했다.


도전차량은 출발한지 3시간 후인 오전 12시 40분경 전북 줄포IC를 통과하는 순간, 지난해 세운 267km 기록을 경신했고 참관자들은 박수와 함께 큰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다.

이후 도전차량은 고창분기점을 통과, 북광주를 거쳐 진주-마산에 이어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타고 칠원분기점과 낙동분기점을 지나 출발지인 대전 비래동에 오후 7시 10분경 도착했다.

▲ 이영철 한국기록원 부원장(사진 왼쪽)이 지켜 보고 있는 가운데 오세영 (주)모리스오일 대표(빨간색 옷)이 엔진오일을 체크하고 있다.
도전차량은 총 9시간 무오일 주행을 했고 주행거리는 837km에 달했으며 평균 시속은 100km에 연비는 1리터당 15km를 기록했다.

도착 직후 한국기록원에서는 무오일 주행 대한민국 최장거리를 기록한 (주)모리스오일 오세영 대표에게 공식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도전차량을 직접 운전해 성공한 (주)모리스오일 오세영 대표는 “당초 계획한 코스를 완주해 837km 무오일 주행을 성공한 것에 대해 기쁘고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1,000km 무오일 주행 도전은 물론이고 2,000km도 무오일 주행 할 수 있는 엔진오일을 개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무오일 기록도전은 디지털모리스오일의 우수성과 기존 오일문화를 바꾸는데 의미가 있었던 만큼 이번 성공을 계기로 그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며 “저희 디지털모리스오일과 새로 출시되는 디지털포스오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오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록 검증을 주관한 이영철 한국기록원 부원장은 “대단히 무모한 도전이라 여겨져 혹시나 했는데 이렇게 성공한 것을 보니 놀랍기만 하다”며 “모든 주행 과정에 문제가 없었으며 대한민국 무오일 주행 최장거리 837km로 공식 인증한다”고 말했다.

인증서를 수여한 김덕은 한국기록원장은 “디지털모리스오일에서 엔진오일을 모두 제거하고 주행하는 무오일 주행을 지난해 267km를 성공한데 이어 이번에 837km를 완주해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영국기네스협회와 상의해 기네스월드레코드 도전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