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 “스포츠와 함께하는 공명선거”
상태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스포츠와 함께하는 공명선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4.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구 플레이 오프전에 공명선거 캠페인 펼쳐

금년 6월 2일 실시되는 지방선거를 깨끗하게 치루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선관위가 이번에는 배구 플레이오프전에 그 모습을 드러냈다.

천안시동남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성진)는 3월 31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시행된 2010 배구 플레이오프 현대캐피탈 VS 대한항공 전에서 천안연고 배구단인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단장 김병관)와 함께 공명선거 퀴즈 이벤트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 시작 전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명이와 사진찍기, 홍보용품 제공 및 1인 8표 및 돈선거 근절 홍보물 배부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하였으며 경기 중에는 체육관내에 설치되어 있는 대형 전광판을 통해 5000여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퀴즈를 낸 후 핸드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응모한 관람객중 정답자를 추첨해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였다.

금번 선거에서 선거법위반행위를 신고하면 받을 수 있는 최고금액(5억원)을 묻는 질문에 875명이 응모하여 756명이 정답을 맞추었으며, 특히 사회자가 장내 멘트를 통해 금번선거의 과태료, 포상금제도와 천안시민이 공명선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는 등 지방선거의 관심을 고조시켰다.

현대캐피탈 배구단장(김병관)은 깨끗한 스포츠의 정신이 이번 지방선거에도 이어져 우리 모두가 바라는 공명선거가 이루어졌으며 좋겠다고 밝혔으며 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명선거 정착을 위해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통해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