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2지방선거,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 발송
상태바
6. 2지방선거, 각 가정에 투표안내문 발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5.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2일 실시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투표소의 위치와 선거인명부등재번호, 투표시간 및 절차, 투표하러갈 때의 준비물 등이 기재돼 있는 투표안내문을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오늘까지 충남 관내 830,798세대에 우편 발송하였으며, 후보자와 정당이 제출한 책자형 선거공보를 동봉하였다고 밝혔다.

발송된 투표안내문에는 해당 세대의 선거인명단, 투표장소, 유의사항 등 상세한 내용의 안내사항이 게재되어 있고, 또한 책자형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공약, 정책 및 후보자정보공개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충남교육감, 충남교육의원, 지역구충남도의원, 지역구시․군의원, 충남도지사, 시․군의 장, 비례대표충남도의원, 비례대표시․군의원 선거 등 총 8종류의 선거를 하게 되어 투표하러 가기 전에는 투표절차를 꼼꼼하게 살펴 보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여권이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국가유공자증과 장애인등록증․자격증 기타 사진이 첨부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가지고 투표소에 가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충남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가 우리 주변에서 지역의 심부름꾼을 뽑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아무리 바빠도 소중한 선거권을 반드시 행사 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