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캠프 대변인, 보궐선거 출마
상태바
안희정 캠프 대변인, 보궐선거 출마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0.06.0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주, 천안시을 7,28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선언
▲ 민주당 박완주 대변인 (민주당 충남 천안을 지역위원장)은 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시을 7,28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선거캠프 대변인 7.28 천안 보궐선거 출마"

민주당 박완주 대변인 (민주당 충남 천안을 지역위원장)은 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시을 7,28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문을 통해, 지난 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는 변화를 바라는 천안시민의 마음이었다”고 자체 분석하며, “변화의 중심인 천안에서 변화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자신을 국회로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명박 정부의 일방통행식 국정운영과 한나라당의 오만과, 민심에 이반한 세종시 수정론에 대해 천안시민들은 엄중함 심판을 내렸다고 주장하고, 지난 지선에서 민주당이 잘해서 선택받은 것이 아니라, 오만한 이명박 정부의 독선과 꽈 막힌 국정운영에 대한 심판이었으며, 이로인해 천안 시민들은 변화를 선택했고, 그것이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당선으로 이어졌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천안시장의 당이 다르고 야당이기 때문에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이 한계가 있지 않느냐는 질의에 대해, 박 예비후보는 “천안의 발전과 충남의 미래를 위해 당을 초월한 관계정립, 통합의 정치를 실천하고자 하는 것이 국회로 가는 목적”이라며, “지역예산의 확보를 위한 국비의 확보는 천안시장과 충남도지사와 함께 힘을 모을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으며, 특히 사람이 중심이 되는 정책, 사람에 대해 투자하는 제도와 법률을 강조하며 준비하고 있는 의정활동 계획에 대해서도 입장을 피력하기도 했다.

이어 민주당 내 다른 후보와의 경선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당헌·당규에 따라 최고위원회에서 결정한 내용에 따를 것은 분명하지만, 지방선거 기간 동안의 노력과 함께 이제부터 또 제 선거를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또한 사분오열로 쪼개어진 천안의 에너지를 하나로 응집시켜 “충남과 천안의 발전”을 이루고, 통합의 정치를 실현해 나갈 것을 약속 하기도했다.

특히 4대강에 쏟아붓는 22조원의 돈을 사람에게 투자하면 2배 이상의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고 지적하고, 친환경무상급식, 반값 등록금, 보육료 전액지원에 2조원이면 가능하다고 말하고, 4대강을 파헤치는 것보다 활로가 막혀버린 농민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며, 농촌, 농민이 살아야 56만 천안시민이 골고루 행복 해진다면서 ”아이들 교육을 위한 부모님의 마음과, 농촌과 농민의 마음을 대표하는 대변인이 되겠다“는 강한 의욕을 보였다.

박 예비후보는 서민과 중산층을 대표하는 민주당 대변인, 천안시민이 선택한 안희정 도지사 대변인으로, 이제는 "천안시민의 대변인이 되겠다"고 강조하고, 새로운 변화를 완성하고, 안희정이 이끄는 새로운 충남의 미래와 천안의 발전을 만들어내는, 양승조의원에 이어 충남의 두번째 국회의원이 되어, 천안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주당, 박완주가 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전종한 천안시의원(박완주 선대위 공보본부장 및 대변인), 김종문충남도의원을 비롯한 천안출신 지방선거 당선자 12명과, 민주당 공주지역의원장, 박정현 부여,청양지역위원장, 강훈식 아산지역의원장을 비롯한 천안시을 당지도부가 대거 참석했다. /브레이크뉴스=김진호 기자


민주당 박완주 예비후보 프로필

- 충남 천안 직산 출생
- 직산 삼은초등학교 졸업 (6회)
- 천안중학교 졸업 (31회)
- 천안 중앙고등학교 졸업 (15회)
- 성균관대학교 한국철학과 입학
- 성균관대학교 졸업 (’89 부총학생회장)
- 민주화운동 구속
- 천안사랑 청년회
- (주)동서산업 아산공장 노동조합 부위원장
- 전국소기업연합회 정책부장
- 국회의원 보좌관 (4급)
- 국회 입법학연구소 정책전문위원
- 한국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이사
- 나사렛대학교 겸임교수
- 참교육학부모회 회원
- 천안 부성중학교 학교운영위원 (급식소위원장)
- 천안 중앙고등학교 총동문회 이사
- 직산 삼은초등학교 총동문회 이사
-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민주당 후보(충남 천안시을)
- 민주당 충남도당 대변인
-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 나사렛대학교 객원교수
-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대변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