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한밭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4.3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종태)와 지난 29일 오후 3시 대학본관 대회의실(N1동 2층)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밭대(이하 “대학”)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혁신센터”)가 대전 지역 내의 창조경제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업무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체결했다.
협력 내용은 양기관 간의 상호 발전 및 협력 활성화에 필요한 △ 창조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 발굴 및 추진 △ 대학생 창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발굴·추진 △ 대학의 우수 성과 발굴 및 혁신센터의 프로그램과 연계 지원 △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 대학특성화사업 등 대학사업 참여 △ 우수 기술사업화 사례 공유 및 추천 등이다. 

행사에는 대학에서는 송하영 총장, 이재흥 산학협력단장, 이창석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장, 노황우 Design Plus First Mover사업단장, 혁신센터에서는 임종태 센터장, 장효양 사업본부장, 박도용 SK CEI 부장, 양기관 관계자 등 약 10여명이 참석했다. 

한밭대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는 일찍이 산학협력과 창업에 매진해 온 결과 전국적인 명문대학으로써 이에 대한 핵심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 협약을 계기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및 창업문화 확산에 힘쓰고자 합니다. 이번 협약체결로 우리 대학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기여하는 길이 열리길 바랍니다.”고 MOU체결 의의를 밝혔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임종태센터장은 “이번 센터와 한밭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속적인 유대를 강화하여 양기관이 시너지를 내는 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MOU체결 향후 추진 의지를 밝혔다. 

한편,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창조경제 견인, 혁신적 선도모델 제시’를 비전으로 △ 지원 기관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로 하나 되는 대전, 협업을 통한 창의 융합 가속화 △ SK 수요연계형 벤처육성 및 기술사업화 추진으로 함께하는 SK, 대기업 동반성장 체계 구축 △ 창의·도전정신 및 새로운 기업가 정신 배양으로 도전하는 미래, 창의인재 육성 및 창업문화 확산을 중점전략으로 하고 있다.

2014년 3월 개소해 ’15년 1월 1일 비영리 재단 법인으로 전환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