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변화의 중심 "천안을" 만들겠다
상태바
박완주, 변화의 중심 "천안을" 만들겠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6.1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천안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선언
▲ 박완주 예비후보. (Photo by mbs)
이번 7,28 천안시을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민주당 박완주 예비후보가 15일, 브레이크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대한민국의중심 천안이 이번 선거를 통해 새로운변화 시작된다며 선거에 임하는 입장을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천안시민은 “원칙과 소신, 정책과 비전”을 가지고 “힘 있고 강한 천안”을 만들고, “통합과 실현 정치”를 위한 “새로운 인물, 새로운 대변자”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천안시민들의 요구에 부응 할 새로운 지역의 일꾼으로 “자질과 청렴성”을 고루 갖춘 민주당 박 완주 예비 후보가 시민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어 주목된다.

박 예비후보는 사람에 투자하는 제도와 정책, 국민을 불편하게 하는 법, 서민들이 행복한 법, 행복도시를 없애려는 법을 이번 보궐선거에 반드시 막아내겠다며 출마에 대한 당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자신은 서민과 중산층을 대표 하고자하며, 56만 천안시민의 함께 “새로운 변화의 중심 천안”을, 완성하는데 젊은 패기와 능력으로 반드시 약속을 지킬 것이며, 이번선거에서 위대한 56만 천안시민의 승리를 일궈내는데 자신이 그 중심 서겠다며 승리 할 수 있도록 지지를 호소했다.

【 민주당 천안시을 박완주 예비 후보와 브레이크뉴스와의 인터뷰 내용 】

1, 천안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의 변과 시민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

- 6.2 지방선거의 결과를 통해 변화를 바라는 천인시민의 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7,28 보궐선거를 통해 변화의 중심인 천안에서 6,2 지방선거의 변화를 완성시킬 수 있는 적임자를 국회로 보내 주시면 사분오열된 천안의 에너지를 하나로 응집시켜 충남과 천안의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할 것이며, 통합의 정치를 실현해 나갈것입니다.

또한 사람중심의 투자정책, 입법과제들을 준비 하고 있으며, 서민과 중산층의 대변인인 자신은 학부모의 마음을 대표하는 교육대변인, 농촌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농민대변인, 56만 천안시민 모두의 대표 대변인이 되겠습니다. 잘 듣고 제대로 말하고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박완주 예비후보. (Photo by mbs)
2,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 하게 된 배경과 후보자는 국회의원의 가장 큰 덕목은 무엇인지 ?

- 지난 18대 총선에서도 출마를 하였지만 소수의 권력층이 아닌 서민과 중산층이 잘사는 나라를 만들고 우리 충남과 천안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미래비전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당 저당 옮겨 다니는 철새정치, 더 높은 곳을 향해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리는 정치, 국민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는 정치에 대해 국민은 냉엄한 심판을 합니다.

상위 1% 부자로 멀리 떨어져있는 인물이 아닌 항상 주변에 있는, 이웃과 같은, 따뜻하고 능력 있는 국회의원이 되고자 합니다.

국회의원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린 세종시를 지켜내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천안시을, 서북구만의 국회의원, 민주당만의 국회의원이고 싶지 않습니다.

7,28 보궐선거는 천안의 발전을 위해서 통합과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새로운 정치인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천안의 발전을 위해, 충남의 미래를 위해 서로 다른 정당의 배경을 가지고 있더라도 천안시장, 충남도지사, 중앙정부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충청의 응집된 힘을 모아낼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저 박 완주는 말로 하는 정치가 아닌 섬김의 정치, 신뢰의 정치, 지역의 참신한 일꾼, 실천하는 정치와 정책을 통해 천안의, 충남의, 대한민국의 변화를 반드시 완성 시키겠습니다.

3, 지난 지선에서 충남도지사 당선을 비롯해 민주당에 승리를 안겨준 천안시민들의 의미는 ?

- 이명박 정부의 일방 통행식 국정운영과 한나라당의 자만, 특히 민심에 이반한 세종시 수정론에 대해 우리 천안시민들은 엄중한 심판을 내렸습니다.

충남도민, 천안 시민들은 실패한 과거 세력이 아닌 새로운 희망을 보여주는 정치인을 기대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이번 지방선거 결과로 알 수있었습니다.

우리 천안시민들은 변하를 선택했고, 그것이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당선과 여러 충남도의원, 천안시의원의 당선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 박완주 예비후보. (Photo by mbs)
저 박 완주는 잘 알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잘해서 선택받은 것이 아니라, 오만한 이명박 정부의 독선과 꽉 막혀버린 국정운영에 대한 심판이었으며,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충남도민, 천안시민의 마음이라 생각하며, 이렇기에 이제 그 새로운 변화의 완성을 국회에서 저, 박 완주가 하겠습니다.

4, 이번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임하는 후보자의 차별성과 강점 및 공약은 ?

① 차별성과 강점

- 아직 상대 후보가 결정되지 않은 현재 차별성을 논하기는 힘들지만, 학생운동 및 시민운동 활동을 통해 서민에게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를 저 박 완주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국회에서 입법보좌관 경험 등을 통해 어떠한 입법 활동을 해야 하고 어떠한 제도를 마련해야 하는지 기업가 출신보다는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서민과 중산층을 대변하는 민주당의 대변인, 충남도당 대변인, 천안시민이 선택해주신 안 희정 충남도지사 당선자의 대변인을 역임하면서 어떻게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대신해 말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배웠으며, 세종시 원안사수, 4대강저지, 친환경무상급식 실현 등 약속을 잘 지키는 56만 천안시민의 대변인이 되겠습니다.

② 차별화된 공약

- 6,2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약속했던 공약들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충남도민의 자존심인 행복도시 원안추진, 로컬푸드를 통한 친환경 무상급식의 실현 등 새로운 변화를 향한 천안시민의 선택에 대해, 저 박완주가 국회에서 반드시 완성하겠습니다.

사람이 중심이 되는 정책, 사람에 대해 투자하는 제도와 법률을 국회에서 펼치기 위해 의정활동 계획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과 농촌을 지원하는 정책공약을 준비, 구체적으로 예산주계가 완료되면 분야별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보궐선거에서의 공약은 안희정 당선자가 이끄는 충남도와 함께 하는 실행플랜을 짜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5, 천안 시민들에게 어떤 변화를 요구 받고, 변화해야 할 것인가?

- 지난 6,2 지방선거에서 보여준 천안시민의 선택은 바로 변화였습니다. 천안시민들께서는 새로운 천안, 희망과 미래비전을 제안해주는 사람을 선택했다는 것을 표심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새로운 변화를 위한 완성을 이루도록 요구받고 있으며, 새로운 변화를 이끌게 될 안희정 도지사 당선자의 도정을 뒷받침할 수 있는 국회읜원은 충남에서 양승조 의원 단 한 분 밖에 없습니다.

충남의 새로운 대표선수 안희정 당선자와 성실한 국회의원의 표상인 양승조 국회의원, 그리고 저 박 완주로 이어지는 삼각편대를 만들어 안정적 도정운영 및 밑거름이 되어, 새로운 충남의 미래와 천안의 발전을 만들어내는 충남의 두 번째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6,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천안시을 의 가장 시급한 현안과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정책과 과제는?

- 천안은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입니다.

당선된 천안시장의 공약이나 한나라당 후보님들의 공약을 보면 거의 대부분 경제를 살리자, 기업도시를 만들겠다는 등 도시위주의 정책들이 운선시되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지적되어온 동서불균형발전 등의 해결을 위해 낙후지역에 도시형 지원책을 강구할 것이 아니라, 농촌지역 특성에 맞는 지원책이 필요합니다.

농촌, 농업, 농민이 잘 살아야 전체가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천안에는 아직까지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도 많습니다.

천안 북부지역, 동부지역, 낙후지역에 대해서 함께 잘 사는 전략을 중심적으로 그래서 농민을 대변할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되고자 합니다.

7, 본격적인 선거전이 시작되면 어떤 점을 부각 시켜 표심을 잡을 계획인가 ?

저 박완주는 이번선거에서 더 큰 열정과 각오로 사랑하는 56만 천안시민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시민에게 안정과 희망을 주는 성숙한 경쟁으로 정책과 비전으로 당당하게 시민의 선택을 받겠습니다.

민심은 천심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작은 소리에 더 가까이 귀 기울이고 낮은 자세로 천안의 새로운 “성장동력” 박완주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박완주의 승리가 56만 시민의 승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부탁 드립니다. /브레이크뉴스= 김진호 기자

[공동취재: 브레이크뉴스, mbs]
 
- 민주당 박완주 예비후보 프로필 -

- 충남 천안 직산 출생
- 직산 삼은초등학교 졸업 (6회)
- 천안중학교 졸업 (31회)
- 천안 중앙고등학교 졸업 (15회)
- 성균관대학교 한국철학과 입학
- 성균관대학교 졸업 (’89 부총학생회장)
- 민주화운동 구속
- 천안사랑 청년회
- (주)동서산업 아산공장 노동조합 부위원장
- 전국소기업연합회 정책부장
- 국회의원 보좌관 (4급)
- 국회 입법학연구소 정책전문위원
- 한국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이사
- 나사렛대학교 겸임교수
- 참교육학부모회 회원
- 천안 부성중학교 학교운영위원 (급식소위원장)
- 천안 중앙고등학교 총동문회 이사
- 직산 삼은초등학교 총동문회 이사
-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민주당 후보(충남 천안시을)
- 민주당 충남도당 대변인
-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 나사렛대학교 객원교수
-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대변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