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 61주기 백범사진전, 3천여명 대 성황
상태바
서거 61주기 백범사진전, 3천여명 대 성황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6.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박물관 기획전시실서 6일 진행, 연장문의 쇄도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백범서거 61주기 추모사진전에 천안을 비롯한 전국에서 30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황을 이뤘다.

▲ 백범사진전이 천안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열렸다.<사진설명: 보훈단체 회원들에게 사진내용을 설명하는 김호연 김구재단 이사장>
재단법인 김구재단(이사장 김호연)이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6일 동안 천안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한 이번 사진전은 개막일인 화요일에만 5백여명이 다녀갔으며, 평일에는 300여명이, 주말에는 1천여명의 관객들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지역별로도 천안을 비롯한 아산, 평택, 공주, 대전 등의 인근도시에서 뿐만 아니라 서울과 대구, 부산 지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진전을 찾아 백범 김구 선생님에 대한 전 국민의 뜨거운 관심을 느끼게 했다.

구성동에서 아이들과 함께 사진전을 찾은 이은자 주부는 “평소 김구 선생님을 존경하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전시를 해줘서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백범 선생님처럼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들로 컸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사진전에는 김주현 독립기념관장을 비롯해 이하복 광복회천안시지회장, 김성원 보훈단체협의회장, 이석구 김구재단자문위원장과 정진경 백범김구사랑회 회장, 전종한 시의원 등이 다녀갔다.

한편, 재단법인 김구재단의 김호연 이사장은 “이번 사진전에서는 평범한 한 사람이 민족의 지도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백범 선생님의 나라사랑 민족사랑 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이번 사진전을 시작으로 공공장소와 학교 등에서 연중순회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백범일지 독후감상문 쓰기대회’ 등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