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내달 11일까지 제9기 뿌리아카데미 수강생 40명 모집
상태바
대전 중구, 내달 11일까지 제9기 뿌리아카데미 수강생 40명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8.27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지역발전 이끌 지역리더 될래요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내달 11일까지 지역발전을 위해 구심점 역할을 할 지역리더 양성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제9기 뿌리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나도 뿌리아카데미에 참여해 지역발전을 이끌 지역리더로 활동하고 싶어요

제9기 뿌리아카데미는 9월 15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10일까지 매주 화·금요일(오전 10~12시) 총 15회에 걸쳐 중구종합문화복지관에서 뛰어난 강사진을 모시고 강의가 펼쳐진다.

이번 강좌는 행복한 가족의 대화법, 행복한 뇌·건강한 뇌, 복을 부르는 정통 풍수지리, 동양의 생활예절과 효, 도형심리로 알아보는 우리가족, 새 미래의 인성함양, 커뮤니케이션 스킬업 과정 등 다양한 과정으로 준비됐다.

지난 2011년 시작으로 총 8기가 운영되면서 3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강생들은 지역문제 해결에 자발적인 참여의지 및 지역리더로 갖춰야 할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강좌를 요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따라 구는 다양한 외부강사 섭외와 함께 새로운 강좌 신설로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 한편, 수강생을 중심으로 수강내용을 심화할 수 있는 학습동아리 조직 구축과 사후관리에 더 관심을 가질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중구 평생학습센터 인터넷홈페이지(http://lll.djjunggu.go.kr)와 구청 사회복지과(☎606-7417) 및 각동 주민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중구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지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통합하는 지역리더로 활동하고 싶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