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녹색성장과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
상태바
저탄소 녹색성장과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0.09.0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마서면 주민, 에너지 절약과 환경오염 예방 교육

[MBS 대전 = 김 진호 기자]


충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구삼회)은 2일 서천군 마산면 사무소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과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문교육이 2시간에 걸쳐 실시 했다.

▲ 서천군 마산면 사무소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과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위한 방문교육을 하고있다.
강사로 초빙된 충남발전연구원 신동호 박사는 저탄소 녹색성상의 중요성과 일상생활에서의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오염 방지 등 동영상 자료를 통해 소개하여 참석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강의에 참석한 김 모 주민은 “오늘 교육을 계기로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을 새롭게 하였으며, 깨끗한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행해지는 환경오염 행위를 작은 일부터 실천하도록 하겠다“며 다짐하고 교육이 지속되어 전 도민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했다.

한편, 교육원 관계자는 “충남도만의 특화된 교육으로 올해 하반기 부터 주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주말교육을 12회에 걸처 실시하고 있다”고 밝히고, “강의 주제로는 주민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웰빙 자연건강법, 충남역사․문화 특강, 가족간의 대화법, 전통예절 배우기, 생활속의 녹색성장 실천 등 강의 일정이 준비되어 있다”며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