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체신청, 윤리경영으로 공정사회 앞당긴다
상태바
충청체신청, 윤리경영으로 공정사회 앞당긴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11.0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한 ‘한국우정 윤리강령’ 선포

〔MBS 대전 = 이준희 기자〕충청체신청(청장 이상진)이 3일 윤리경영 선포식을 갖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활동 실천에 나섰다.

사진 왼쪽부터 장봉찬 체신노조 충청지방본부 위원장, 이상진 충청체신청장, 송인찬 지식경제부공무원노조 충청지역본부장.
체신청과 우체국 등 각 관서별로 열리는 이번 선포식에서 5000여 직원은 이날 우편사업 발전과 우체국예금·보험의 안정성 및 건전성을 더욱 높일 것을 다짐했다.

또 노사화합을 바탕으로 공정한 윤리경영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것을 결의했다.

이번 윤리강령은 7개항으로 △공정사회 구현과 발전에 기여 △사업의 건전성 유지 및 공정한 거래질서 준수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 실현 △고객정보의 안전한 관리․보호 △직원 능력개발 및 복리증진으로 직원 삶의 질 향상 △청렴한 직무수행과 직원 상호존중의 조직풍토 조성 △사회공헌 활동 추진 및 환경보호 등을 담고 있다.

충청체신청은 윤리강령 선포를 통해 우정서비스 제공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들의 책임과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고객의 재산을 한층 안전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또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 수익성을 증대해 건전성을 강화하고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진 충청체신청장은 “윤리의식 확립과 준법의식 고취로 충청체신청이 사회적 책무와 공정사회 발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