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신입 외국인 유학생 위한 다양한 지원
상태바
한밭대, 신입 외국인 유학생 위한 다양한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3.15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밭대(총장 송하영)는 ’16학년도 신입 외국인 유학생들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한밭대 '16학년도 신입 외국인 유학생은 미국, 중국, 대만, 필리핀 등에서 총 64명(교환학생 32명, 학부생 14명, 언어연수생 18명)이며, 한밭대 국제교류원은 유학생 대상 전담직원이 상시 상담시스템을 통해 학사행정, 수강신청, 기숙사 이용, 유학생 보험, 출입국 관련 규정 등 유학생활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더불어, 기초 초급부터 고급까지 한국어 연수 프로그램은 물론 한국의 전통 사상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외국 유학생들이 빠르게 정착하여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희정 국제교류원 원장은 “학교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통해 유학생들에게 학업과 유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안정된 유학생활과 함께 한국 문화에 조기에 적응하여 즐겁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6일에는 2016학년도 신입 외국인 유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와 유학생 상호간에 친분을 나눌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