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 일 창업동아리 교류회 열어
상태바
한밭대, 한 일 창업동아리 교류회 열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6.20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7일 산학협동관에서 ‘한 일 창업동아리 교류회’를 열었다.
이번 교류회는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호철)가 일본 니가타대학교(新潟大学, Niigata University) 창업동아리 학생들과의 교류를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행사에는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와 경상대학, 일본 니가타대학교 창업동아리 지도교수 및 학생, 한밭대 창업동아리와 이번 제11회 PSV창업경진대회 수상팀 등이 참석해 각자의 아이템을 발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류회를 위해 일본에서는 니가타대학교 경제학부 이토 료지(Ito Ryoji)교수를 비롯해 창업동아리 학생 등 10여명이 한밭대를 방문했다.

이날 교류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에 대한 정보 교류는 물론 한국과 일본의 창업시장 특성과 창업현황을 비교・분석하면서 각각의 장점을 벤치마킹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

교류회에 참석한 니가타대학 야마자키 타마키(Yamazaki Tamaki)학생은 “창업아이템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고 다양한 창업아이템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이런 교류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니가타대학교는 한밭대 경상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학교로, 교환학생 교류와 해외연수 등을 통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한밭대학교는 이번 교류회를 계기로 학생 창업 관련 교류를 지속적으로 가지며 학생들에게 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