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제4회 스마트농담(農談) 개최
상태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제4회 스마트농담(農談)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7.21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와 ㈜푸마시(대표 김용현)가 진행하는 네 번째 스마트농담이 20일(수) 센터 열린공간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스마트 농담은 ‘농산품 가격 전략’을 주제로 농업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창조마을로 각광 받고 있는 세종에서 경쟁력 있는 농업인과 예비 농업인 육성을 위해 기획된 시리즈 강연 중 하나로 가격 전문가와 함께 농산품 가격 책정에 대한 모든 전략을 다뤘다.

농산품 가격 전략 강연에서는 평소 재배 농산물 가격을 어떻게 책정해야할지 잘 모르거나 매출이 높아도 실제 이익이 크지 않아 고민인 농업인들 사례를 중심으로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제안했다.

제품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고 나에게 유리한 가격대로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됐다.

강연에 참여한 가격 전문가 김용현 대표(주식회사 푸마시)는 “이번 강연을 계기로 농업인들이 힘들게 키운 농작물들이 좋은 가격을 받고 좋은 가치 평가를 받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과 고민을 함께 해결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강연이후에 진행되는 벤처 사업설명회에서는 농업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예비창업 팀 두 곳이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조마을 및 세종 벤처기업 육성뿐만 아니라 예비 농업 창업 청년들 발굴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업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벤처는 센터에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스마트농담(農談)은 5월부터 매달 넷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농업분야 최초 시리즈 강연이다. 

‘강한 농업(STRONG)'이라는 대 주제를 바탕으로 재무, 신기술, 가격경쟁, 마케팅, 법률, 네트워킹 6가지 분야의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농업 이야기를 사례 중심으로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