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여성농업인 6차산업 지원 전통장 품평회
상태바
충남농협, 여성농업인 6차산업 지원 전통장 품평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0.25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25일(화) 대전시 중구 대사동 소재 충남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충남관내 여성농업인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성농업인 6차산업지원을 위한 전통장사업 일환으로 장(醬)품평회를 가졌다.

품평회는 지난 3월 충청남도 여성발전복지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사)농가주부모임충남연합회(회장 김화중) 15개 시군 회원들이 장담그기를 실시하고, 장 가르기를 거쳐 숙성시킨 된장과 간장을 출품하였다.

또한 된장을 이용한 각지역 특색 쌈장을 출품하여 시식을 하고 맛있는 된장을 선발하는 시간으로 참가자들 모두가 평가위원이 되어 신중한 심사를 하는 등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날 참석자 대상으로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과 우리지역 전통장류 보전·발전을 통한 농촌 경제 활성화 방안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한“쌀의 맛있는 소비, 쌀의 맛있는 일품요리에 대한 강좌도 함께 실시하여 다시 한번 농업·농촌에 대한 고민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찬형 본부장은 농산물이 1차적 생산기능을 넘어 우리 농산물의 효용가치를 높이고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소득개발과 연계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특성에 맞는 농외소득 사업 개발 ․ 보급을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