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이비인후과 부비동 내시경 수술 워크숍
상태바
충남대병원, 이비인후과 부비동 내시경 수술 워크숍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3.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병원(원장 송민호) 이비인후과에서는 3월 18일 오후 2시부터 이틀간 제 25차 충남대학교병원 부비동 내시경 수술 워크숍을 개최한다.

최근 비(鼻)과 영역에서 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이 보편화됨에 따라 부비동염에 대한 수술은 물론, 각종 비강 및 부비동 지환, 그리고 최근에는 두개저부 질환의 치료에 비(鼻) 내시경의 이용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은 이러한 환경을 고려하여 내시경 수술에 경험이 많은 국내·외 여러 대학의 교수님들을 초빙하여 비(鼻)부비동염의 병태생리에 대한 최신 지견, 비(鼻)내시경 수술의 세부적인 술기, 수술 시 겪게 되는 문제점 및 해결방법 등에 대하여 토론하고자 마련되었다.

3월 18일(토)에는 김용민 충남대병원 이비인후과장의 ‘부비동 내시경 수술의 기초와 발전’이라는 주제 강연과 해부실습이 진행되고, 3월 19일(일)에는 총 4개의 세션이(1. 비부비동염의 병태생리, 2. 비부비동염의 내과적 치료, 3. 비부비동 내시경수술의 기본 술기, 4. 다양한 질환에서 비 내시경수술의 적용)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서는 1996년부터 부비동 내시경수술 워크숍을 개최하여 올해 25회를 맞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비(鼻)내시경 수술 워크샵 중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며 보급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