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롯데百, 우수 동료사원 상품지식 발표회
상태바
대전롯데百, 우수 동료사원 상품지식 발표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6.2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롯데백화점(점장 심경섭)은 26일 상품의 전문 지식과 최근 트렌드 정보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동료사원들의 상품지식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대전롯데백화점)
대전 롯데백화점(점장 심경섭)은 26일 상품의 전문 지식과 최근 트렌드 정보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동료사원들의 상품지식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는 화장품, 여성의류, 캐주얼, 란제리, 남성정장, 아웃도어, 가전, 식품 등 각 상품군별로 1명씩 총 8명이 참가하여 서로의 상품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품 설명 능력을 겨루는 자리가 됐다.

발표회 결과는 상품지식 숙지도, 상품설명 전달력,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서, 1위는 ‘캐논카메라 (DSLR EOS 600D)’라는 주제를 발표한 가정팀의 픽스딕스 임성협씨가 차지하여 상금으로 15만원을 받았다.

상품지식 발표회에 참가한 직원들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상품에 대한 지식을 좀 더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매장을 찾아주신 고객들에게 상품 설명을 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영열 고객서비스 매니저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들에게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상품지식을 습득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발표회를 준비했다" 며 " 발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 소통의 기회가 돼 직원들간의 친밀도가 높아지는 효과도 됐다" 고 총평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심경섭 점장이 직접 브랜드 매니저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의사소통을 하는 ‘한마음 런치타임’을 매주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고, 지난 15일에는 ‘한마음 런치타임’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하여 ‘한마음 단체 야구관람’을 진행하여 직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