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IBS와 손잡고 MICE 활성화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IBS와 손잡고 MICE 활성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4.12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11일(수) 기초과학연구원(IBS) 본원 대회의실에서 IBS(원장 김두철)와 학술행사 공동 유치 개최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와 IBS는 이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IBS 콘퍼런스 등 기초과학 관련 국내외 행사의 대전 유치와 개최, ▲기초과학 관련 행사 개최시 시설 사용 협력, ▲그 외 양 기관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상호 적극 협력하고 지원키로 했다.

또한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실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세부적인 사항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공사는 기초과학 연구의 산실인 IBS가 올초 대전시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부지로 본격 입주하면서 향후 활발한 학술 연구와 국제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특히 2020년 사이언스콤플렉스와 2021년 신규 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완공되면 컨벤션, 전시와 더불어 숙박, 레저, 쇼핑, 문화활동이 어우러진 대전의 MICE 복합단지로 새롭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IBS와의 학술행사 공동 유치 협력이 대전의 MICE 산업이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구체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유치하는 노력을 IBS와 함께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