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아동 성폭력 예방 뮤지컬 ‘ 빨간모자야 노래를 부르렴!’공연
상태바
대덕구, 아동 성폭력 예방 뮤지컬 ‘ 빨간모자야 노래를 부르렴!’공연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10.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11일 대덕구청소년수련관에서 빨간모자야 노래를 부르렴! 뮤지컬.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EBS방송국이 주관한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 '빨간모자야, 노래를 부르렴!' 11일 대덕구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보육시설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보육시설 등 6, 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뮤지컬로 여성가족부가 지난 6월에 전국 지자체로부터 공연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해당 지역의 아동 인구수, 공연장소 및 공연 가능일자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 대전 대덕구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순회공연을 하고 있다.

‘빨간모자야 노래를 부르렴’뮤지컬은 성폭력에 대한 인지능력이 부족한 저연령층 아동들이 성폭력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춤과 노래를 활용하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공연했다.

뮤지컬은 주요사례를 퀴즈 형식으로 풀어보아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 있으며, 뮤지컬 영상물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아동 교육기관에서 교육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해 보육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관련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며 “9월부터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대덕구’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