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 협약식
상태바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 협약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은 8월 13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전보훈병원,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대전광역시립 제1노인전문병원, 대전광역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대전광역시립 정신병원(이하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과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 내 건강안전망 및 의료전달체계를 구축하여, 지역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와 보편적 의료복지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는 공공보건의료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 연계, 취약지역 의료봉사 연계,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연계, 지역 내 의료전달체계 구축, 전문 의료기술 교류, 기타 공공보건의료사업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협의체는 앞서 다섯 차례의 간담회를 진행하여, 2018년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와 연계하는 의료봉사를 실시하기로 했고, CP개발 및 보급, 공공보건의료사업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 연계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하여 대전지역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를 확립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의 책무 및 역할 수행을 함께하여 지역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충남대학교병원 송민호 원장은 “정부의 포용적 복지국가를 내세우며, 복지정책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것에 맞춰 대전지역 6개 공공의료기관이 협력하여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초석이 마련되었다며, 그 중심에서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