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현대자동차그룹 과 기프트카 시즌 8 차량 전달식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현대자동차그룹 과 기프트카 시즌 8 차량 전달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 미)은 8월 28일(화) 대덕구청(구청장박정현)에서 ‘기프트카 시즌8’ 일반창업 5차 지원 대상자의 차량 전달식을 실시했다이번전달식에는박정현 대덕구청장 유미 관장 박기선 기아자동차 대전지점장이 참석하였다

기프트카’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자동차를 선물하고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대자동차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의 대상자인 이지연(가명)님은 대덕구에 거주하고 있는 한부모(모자)가정의 가장으로 남편과 이혼 후 홀로 자녀를 양육하고 있으며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비롯한 복합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생활을 이어왔다.

그러다 비래동 주민센터를 통해 대전종합사회복지관으로 지원 의뢰되어 공동 사례관리를 진행하였고 관련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기프트카 사업 신청과 선정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어떤 힘든 상황과 환경에서도 새로운 희망은 자라난다. 그 희망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대덕구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유미관장은 민관이 함께 노력한 결과 한 가정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생겼다.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가정에 선물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연님은 기프트카를 활용하여 대덕구 비래동에서 샌드위치 및 음료 판매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