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저소득가정에 노후주택 주거개보수 지원
상태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저소득가정에 노후주택 주거개보수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3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2018년 8월 31일(금) 대덕구 비래동에 거주하는 배경민(가명, 15세), 박정훈(가명 10세) 아동의 가정에 2018 주택도시보증공사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지원사업지원금 각 5,000,000원과 4,998,000원을 전달하였다.

전달식에는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유미 관장을 비롯해 비래동주민센터 정진일 동장과맞춤형 복지팀 직원이 함께했다 지원을 받게 된 배경민 아동의 가정은 주민센터와 복지관이 함께 실시한 전수조사 과정에서 발굴되었으며 베란다를 비롯한 각 방들의 창문 및 샷시가 노후 되어 개보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본 지원에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주민센터를 통해 의뢰 되어 지원을 받게 된 박정훈 아동은 장애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상황에서 문턱 제거 등의 주택개보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정진일 비래동주민센터 동장은 민과 관이 함께 노력하여 지역 내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적절한 지원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통해서 주민가까이에있는 복지를 실천하겠다.라고 하였다.

유미 관장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르면 아동은 안전한 곳에서 살면서 건강한 발달에 필요한 생활 수준을 누릴 권리가 있다(27조) 그 권리가 지켜질 수 있도록 관과 더욱 협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래동주민센터와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은 2017년도 전수조사를 시작으로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 및 주민들에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