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일여고,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대전신일여고,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9.2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월)는 지난 9월 6일 충남 천안에서 개최된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경제골든벨 부문에서 2학년 박수연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며,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7개 시·도 대표 선수 102명이 참가한 가운데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경제골든벨종목에서 참가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금융경제 회계지식을 뽐내며 다양한 문제의 경연을 벌였다.

박수연 2학년 학생은 고난이도의 최종 문제에서 2명의 학생을 제치고 정답을 적어 대상을한고은2학년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대전이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것은 최초이다.

대전신일여고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성과를 거두기 위해 전공동아리를 상시 운영했으며각종 금융권과 대기업은 물론 공사 및 공무원 공채 등 다양한 취업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대전신일여고 박수연 학생은 그동안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땀과노력의결실인 것 같아 매우 기쁘다.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더욱 매진할 힘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신일여고 이은월 교장은 그동안 밤낮없이 휴일까지 잊은 채 노력하고 헌신해온 본교교사들과 학생들의 노력이 빛을발하게 된 것을 기쁘게생각하며더 많은 신일인이 여러 분야에서마음껏 자신들의 역량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을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