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019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실 사업 선정
상태바
공주대, 2019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실 사업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9.05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홍순직 교수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기초연구실(BRL, Basic Research Laboratory)지원사업(이하, “BRL사업”이라 함)』에 신소재공학부 홍순직 교수가 선정되어 향후 6년간총 27.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었다고 4일 밝혔다.

금번에 선정된 BRL사업은 특정 연구주제를 중심으로 소규모연구 그룹의 형성을 지원하여 기초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홍순직 교수팀은 ‘금속분말 계층적 복합구조 임의제어기술에 의한 물성향상 및 응용기술 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총괄책임자인 홍순직 교수(사진)는 현재 다양한 분말제조 공정(가스분사, 수분사, 기계적합금화, 나노분말제조)을 활용하여 자동차, 반도체, 에너지 산업의 핵심소재인 분말소재를 제조 및 응용하는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분말소재 분야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홍교수는 본 과제 수행을 통해 기존 분말소재와는 달리 매우 우수한 특성을 나타내는계층적구조의 새로운 분말소재를 개발함과 동시에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적합한 핵심소재인력양성을 통하여 분말소재 관련 세계 최고의 기초연구실연구그룹으로성장하게 될 것이다.라고말하였다.

또한, 이 사업에는 공주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석·박사과정 대학원생 등 총 25명의 연구원이 참여하여, 향후 6년간 분말소재 분야의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